본문 바로가기

공부합시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 세대원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 세대원


서울시는 이번주 월요일부터 서울복지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5부제에 맞추어 신청자 본인의 요일에 신청 가능하고 주말에는 미신청하신 분들이 신청 가능 합니다. 


이번주에 세대원인 제가 직접 신청을 하면서 햇갈렸던 부분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하는데요. 우선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 세대원도 할 수 있는가 입니다.



저는 우리 가족 중에 요일로 보면 제일 먼저 순서이기 때문에 신청하라는 임무?를 맡았거든요. 신청하려고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니 동의서에 가족들 전부의 서명이 들어가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이렇게 온라인 신청 순서를 읽어보니 동의서를 내려 받아 세대주가 작성을 하라고 안내되어 있더라구요. 이때부터 혼란이 오기 시작해서 가족들끼리 우왕자왕 하다가 결국 고객센터로 문의를 해보았는데요.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는 가구당 지원이 되기 때문에 가구원 1명이 신청을 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동의서는 세대주가 작성하지만 동의서 상에 구성원 모두의 서명이 들어가기 때문에 신청자가 그 서류만 업로드해서 제출 하면 된다고 합니다.



정리해보면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 세대원이 가능하고 등본 상 가족관계인 경우는 한명이 신청하면 되기 때문에 세대원이여도 가능합니다. 다만 가족 외에 대리신청의 경우는 동주민센터(4월16일부터)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