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합시다

HRD-Net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 검색

고용노동부HRD-Net 직업훈련 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구직자(실업자) / 근로자 중 해당되는 쪽으로 클릭하여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http://www.hrd.go.kr  <--바로가기

 

 

 

 

저의 경우는 아직 실업자 내일배움카드 계좌제를 신청한 것은 아니나 곧 신청할 예정이여서 훈련이 어떤것들이 있고 일정을 확인 해보기 위해 접속했어요.

 

메뉴가 많아서 조금 햇갈리는듯 하나 아이콘 하나하나 보면 필요한 메뉴가 다 들어있네요.

 

 

 

 

저는 왼쪽에 구직자 훈련상세검색을 클릭했어요.

 

IT쪽 훈련과 회계쪽 과정을 듣고 싶은 생각은 있는데 아마 상담을 받아봐야겠죠. 그전에 미리 좀 알아두고 가려고 홈페이지에서 일단 검색을 해보려구요.

 

 

 

 

 

어마어마한 양이 검색되네요. 훈련과정으로 상세 조회를 해봐야하나봐요. 훈련과정이 카테고리로 정리되어 있지는 않더라구요.

 

 

 

하단 검색된 교육과정들을 원하는 조건으로 클릭해서 조회해 볼수는 있어요. 그래도 정보가 너무 많아서 잘모르겠어요.

 

좌측상단 큰메뉴에 있는 검색으로 더 상세히 들어가봤어요.

 

 

직업훈련정보 - 구직자훈련과정

 

 

 

그래도 훈련유형을 선택 할 수 있게 되어있네요.

 

 

고용노동지청 관할센터에 먼저가서 상담받기전에 원하는 훈련과정 일정을 미리 알아두고 가는게 좋다라고 하더라구요.

어떤것들이 있는지 체크해서 가면 아무래도 빠른 신청이 가능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