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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합시다

연말정산 상담 문의


  연말정산 상담  문의


해마다 연초에 시작하는 연말정산 기간이 올해도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1월 15일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가 오픈되면서 정식으로 시작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에 필요한 제출 서류로 지난 한해 동안 지출한 소득·세액공제 자료가 있는데요. 국세청 홈택스에서 제공하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는 이를 한번에 조회하고 출력 및 저장 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을 하다보면 많은 궁금증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런 경우는 국세청 연말정산에 관련해 문의 전화를 걸면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상담을 받기 위해 문의를 걸어야 하는 전화번호는 사실상 모두 ☎ 126으로 걸면 되는데요. 그 다음 자동연결 번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말정산에 관한 공제 항목이나 세율, 부양가족에 관한 기준 등에 관해 문의를 하기 위해서는 세법 상담으로 연결을 해야하는데요. 전화 연결 번호는 ☎126-2-3 순서대로 음성 안내에 따라 눌러주면 됩니다.



이제 연말정산 자료를 조회하거나 부양가족 자료제공동의 등의 홈택스 이용시 문의 사항이 있거나 오류가 있어 상담을 받고자 한다면 ☎126-5-1으로 걸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던 중 출력이 안되거나 팝업 등 화면이 안뜨는 경우 또 입력 방법, 조회하는 법 등의 이용에 관한 문의는 ☎126-1-5 로 문의 하면 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용방법

연말정산 부양가족 기준 등록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