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퇴사자 연말정산 환급은?
회사를 다니다보면 중도에 이직하는 일이 생기거나 퇴사를 하고 일을 쉬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연말정산의 경우는 회사에서 근로자들의 지난해 일년에 대한 세금 정산을 위해 신고를 해주는데요.
중도퇴사자의 경우는 회사에서 신고해주지 않기 때문에 연말정산 환급을 받기 위해서 직접 개인이 연말정산을 진행해야 합니다. 우선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환급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 이해가 필요한데요.
우리가 일년 중 중도에 퇴사를 할때 회사는 기본적인 소득세, 4대보험 등 기초자료만 가지고 톼사자에 대한 연말정산을 진행하게 됩니다. 개개인의 어떤 지출이 있는지 회사가 알지 못하기 때문인데요.
이 자료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에 상세하게 나오기 때문에 퇴사시 회사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서류를 받지 못했다면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확인 할 수 도 있습니다.
개인의 연말정산은 퇴사한 다음해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에 진행 할 수 있는데요. 매년 신고기한은 5월 한달간 입니다. 직접 세무서를 방문 할수도 있고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종합소득세 신고절차에 따라 인터넷상으로도 신고 및 환급 또는 납부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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