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합시다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 입금되었네요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

올해 중순부터 시작한 취업성공패키지가 벌써 3단계로 진입했는데요. 연말이 되어보니 시간이 정말 빠르다고 느껴지는 요즘이네요. 우연히 친구의 소개로 취성패를 신청하게 되었는데요. 제가 1유형에 해당한다는 안내를 듣고 주저없이 신청하게 되었어요.


1단계를 거치고 지원금이 나왔는데요. 2단계는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서 직업훈련을 무료로 들을 수 있었어요. 내일배우카드 300만원 한도내에서 전액지원을 받았구요. 훈련참여지원수당과 훈련장려금까지 신청해서 받았습니다.


이제 3단계에 들어서면서 구직활동을 하는 과정에 들어섰는데요. 올해는 코로나 이슈로 인해 구직촉진수당이 50만원씩 최대 3개월까지 지원된다고 하더라구요. 우선 구직활동을 한지 한달이 지나 첫 구직촉진수당 지원금을 신청하였는데요.


다음달 생활비 때문에 입금일은 언제인지 입금시간은 또 언제인지 궁금하더라구요. 너무 늦게 들어오면 어떻게하나 걱정되기도 하구요. 신청시 소요기간이 일주일로 표시되어 있었는데요. 지급시기가 궁금해서 아무리 검색을 해봐도 찾을 수가 없더라구요.



구직활동이행기간이 10월 8일에서 11월 7일로 한달기간이 지난 다음날인 11월 8일이 신청일이었는데요. 일요일이지만 그래도 사이트에 들어가서 저소득층 구직활동이행관리 보고서를 작성해 제출했어요.



그리고 다음날인 월요일 오전이 되자 고용센터의 담당자님께서 제출한 수당 신청서를 확인했다고 안내 메세지를 보내주셨더라구요. 이후 오매불망 기다리던 지원금이 드디어 지급되었는데요.



입금시간은 11월 13일 오후 2시에 신청 계좌로 50만원이 지급되었습니다. 8일이 일요일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9일에 확인해주시고 딱 5일 걸렸어요. 다행히 일주일은 지나지 않았더라구요. 중간에 주말이 껴서 카드값 결제일이 마침 그 다음주여서 조마조마 했는데 다행히 들어왔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