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공기중 생존기간/시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공기중 생존기간/시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환자는 시간이 지날수록 전세계적으로 계속 확산 되어 그 숫자가 늘어가고 있는 실정 인데요.



많은 분들이 가장 두려워 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 경로 중 공기감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감기 바이러스의 일종으로 감염이 되면 그 증상이 기관지에만 그치지 않고 폐까지 침투하기 때문에 위험한 고병원성 바이러스에 속합니다.



이러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감기와 동일하게 감염자의 재채기나 기침 등을 통해 침방울 속의 바이러스가 옮겨져 감염이 될 수 있는데요.



그에 따라 많은 분들이 공기로 인한 감염을 가장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공기중 생존기간 및 생존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감염자의 침 등을 통해 밖으로 나온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시간이 지나면 숙주(사람의 몸)밖에 나와서 공기중에 소멸하게 되는데요. 



생존기간은 가장 오래 살면 최대 이틀, 생존시간은 48시간 까지도 생존 가능 합니다. 하지만 실제 대부분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공기 중에 금방 죽게되는데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공기중 생존시간은 실제 몇시간 정도라고 합니다. 다만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아무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공기중 생존기간이 몇시간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밀폐된 공간에서 재채기를 하거나 기침을 해서 튄 침방울에 의한 바이러스가 어떤 물건에 옮겨져 있을 수가 있는데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생존시간 동안 그 물건을 무의식 중에 만지고 그 손으로 눈을 비비거나 코, 입 등을 만져 호흡기로 전해져 감염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아무리 마스크를 껴도 바이러스가 손에 뭍어있는 채로 그 마스크를 만지면서 입이나 코, 눈 등을 만져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좋은 예방법은 손을 자주 씻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