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마시고.즐기고

올리브영 할인으로 산 헬로버블 셀프염색하기 잉?

3일전에 헬로버블 11G ​페미닌로즈골드 염색약으로 셀프염색 했어요.
타임스퀘어 올리브영에 들렀더니 평소 살까말까 고민하던 로즈골드색이 세일을 하고 있지 뭐예요!

7,000원~어맛 이건사야해!! 바로 겟해왔죠.
같은 세일기간이라도 각 지점마다 세일하는 색상은 다르니까 지점 몇개를 돌아다녀 봐야해요.

​샤방샤방 요정샷이라니ㅎㅎ물론 저렇게 나올순 없지만 그래도 살짝핑크라도 좋다하고 사왔어요.

일단 금요일에 사뒀고 일요일 아침 머리감을때 염색하려고 화장실 서랍장에 잘 보관해두었죠.

​일요일 아침이 밝고 늦잠 좀 자준다음 화장대에 내용물을 주섬주섬 꺼내봤어요.(화장대가 좀 지저분한건 양해를...)

1제 염모제, 2제 산화제, 시크릿매직앰플, 사용설명서, 펌프뚜껑, 비닐가운, 장갑, 퍼펙트세럼트리트먼트


다 들어있는지 확인하고 설명서그림과 비교해보고, 준비완료!

​사용순서:
1. 가운(최대한 목 위까지 올려서 잘묵고)과 장갑을 낍니다.
2. 2제 산화제통에 1제염모제랑 앰플을 따라줍니다.
3. 펌프로 갈아끼우고 좌우로 둥그렇게 돌려서 섞어줍니다.(위아래로 흔들지 말것)

​따라하기 쉽게 사진으로 자세한 설명도 나와있어요.
펌프뚜껑으로 인해서 누르면 거품으로 바뀌어 나오기 때문에 염색이 어렵지 않아서 머리감기전 가끔 쓰거든요.

​마무으리까지~염색시간은 얼마 안걸이지만 준비부터 머리감는감고 말리기까지 한시간 정도 잡으면 되요.

​자~이제 실전에 들어가봅시다. 일단 산화제통을 열어보니 투명한 액체가 들어있어요.
요건 말그대로 산화제이기때문에 탈색하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면되요.

​순서대로 염색색깔 2제염모제와 머리결 상하지 않게 앰플도 같이 짜서 넣어줍니다.

밝은색의 경우는 괜찮은데 4개월전에 했던 초코브라운같은 경우는 사방에 검은 흔적을 남겼기에.......(엄마미안)

안전하게 화장실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하면 된답니다.(엄마의 등짝 스메싱을 피할수 있음)

​위아래말고X 좌우로 둥그렇게 돌리며 섞어줍니다. 휘휘~예쁜 색을 부탁해~

​그리고 TIP하나.
가운은 최대한 목위까지 있는힘껏 끌어올려 묶어줘야해요. 목뒤에 튀는걸 방지하기 위해서요.

(앜.민망’s)버려도되는 허름한 옷을 장착하고 뒷머리 밑부터 시작해야 하기때문에 반묶음하듯에 집게로 집어주면 이제 준비끝-

​처음 시작할때는 흰색 거품이였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핑크색거품이 나오기 시작하더라구요.
저는 머리숱이 없어서 듬뿍듬뿍 짜서 썼어요.

-집게를 계속 반머리묶음 위로 위로 집어주면서 아래머리부터 순서대로 거품을 묻혀주면되요.
-제일 마지막으로 머리 가르마윗부분과 앞머리에 묻히구요.

​띄용~장갑이 핑크색으로 물들고 있어요. 머리에 다 묻히고나서 20분정도 그대로 두었어요.

거울보면서 거품이 녹으면서 머리색이 살짝 보이거든요.

​거품이라서 어느 한쪽만 색이 뭉치거나 하지 않은 장점이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녹아내리면서 여기저기 흔적을 남기는 단점도 있어요.

​점점 흘러내린다는...여기서 또 Tip.하나
이번에는 밝은색이라서 안했지만 어두운색 할때는 녹으면서 사방에 떨어지기 때문에 ​
거품을 다 묻힌다음, 걸치고 있던 비닐가운을 위로올려서 ​수건으로 감사듯이 머리를 잘 포장하면 된답니다!

시간이 흐른다음 머리 깨끗히 샴푸해주고 트리트먼트까지 꼼꼼히 묻히고 잘행궈줍니다.


드라이까지 완료후!!
음? 4개월전의 초코브라운때문일까요..힝 이게 뭔색이여?
처음엔 시무룩했는데 시간이 조금씩지날수록 더 밝아지더라구요.

​어제 찍은 상태예요~ 오늘은 조금 더 밖이진듯한데.
핑크레드를 기대했던 것과 다르게 오렌지브라운색에 더 가깝게 느껴지긴해요.

뭐 근 반년동안 바닐라골드-초코브라운-로즈골드의 결과물이라고 해야할까요.

바닐라골드에서 바로 넘어왔으면 아마 좀 핑크핑크하지 않았을까도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