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마시고.즐기고

4월 제주도 날씨 가볼만한곳 유채꽃 구경하러 가요~

4월 제주도 날씨 가볼만한곳 유채꽃 여행 




미세먼지가 오르락 내리락(?)하는 어느새 벌써 3월의 중순이 되었네요. 완연한 봄이 왔다기엔 아직 낮에만 살짝 실감이 날뿐 아침저녁은 아직 좀 쌀쌀한 일교차가 있어요~


올레길 걷기도 좋구 오름 다녀오기도 좋은 제주도의 3월, 4월! 제주도의 봄 날씨하면 유채꽃을 빼놓을 수 없죠~여행일정을 잘 맞추어간다면 최고의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


   제주도 날씨 3월, 4월

날씨를 찾아보기 위해 기상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뒤적뒤적~3월 중순에서 말로 넘어가는 제주도의 날씨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날이 많을거라고 하네요!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하고 예년보다 비는 적지만, 변덕스러운 제주도의 섬 날씨를 감안한다면 접었을때, 아주 작은 소형우산을 가방에 넣어두고 다니는게 좋겠죠.


대체로 평년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는 제주의 3-4월 봄 날씨는 포근한 공기와 따듯한 햇살이 함께 하는 최적의 기온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잦은 바람과 급격한 일교차로 스카프나 바람막이는 필수예요!


   제주도 4월 여행 가볼만한곳


제주의 온화한 봄 날씨는 매화를 시작으로 유채꽃, 벚꽃 등 많은 아름다운 광경을 만들어내는 생명들이 피어나는데요. 그중 추위에 강해 초봄부터 늦봄까지 우리의 눈을 호강하게 해주는 유채꽃 바다를 만나러 가볼 대표 명소는 세곳정도로 꼽을 수 있어요.

  • 산방산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산 16)

  • 성산 유채꽃재배단지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 애월한담해안산책로 (제주도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 1359)

제일 유명한 성산도 좋고 이효리씨덕분에 핫해진 애월도 좋지만 제가 제일 좋아하는 코스는 산방산 인데요. 


산방산 유채꽃 구경에 인생사진도 찍고 맛있는것도 먹고 산방산 온천으로 하루 피로도 풀 수 있기 때문에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해요~! 4월 노란 사랑의 제주바다로 떠나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