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합시다

아이폰 키보드(키패드) 소리 설정에서 조절하는 법

   아이폰 키보드(키패드) 소리 조절하는 방법 설정에서 변경하기 쉬워요.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익숙하게 습관적으로 하면서도 가끔 뭐였더라?하는 순간이 찾아오는것 같아요. 요즘 한창 맛들린 넷플릭스 영화를 보다가 주인공이 설렘설렘하면서 완전 훈남인 남주와 아이메세지(문자)를 하는 장면이 자주 등장했어요.


둘이 메세지를 주고 받는 장면이 이어지는데 '타다다닥, 탁탁, 띠로로타닥, 삐요옹~'하고 서로 마치 대화하듯이 아이폰키보드소리가 나는데 어찌나 설렘설렘하던지 여주한테 감정이입되서 한창 빠져서 봤네요.



저는 폰을 처음 사자마자 바로꺼두고 항상 진동모드로 해두기 때문에 영화보고나서 바꿔봐야지 하는데, 갑자기 바꾸려니까 어? 어디서 바꿨지?

하고 잠시 일시정지 상태가 되었었어요. 너무 간단한데 가끔 생각안나는 순간을 맞이 하고 검색을 했드랬죠.ㅎ

폰을 처음 구입한 상태라면 켜져있을텐데요, 그 상태에서 끄고 켜고 볼륨 키우고 줄이는 방법을 순서대로 캡쳐해봤어요.


먼저 화면을 잠금해제한 상태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화면을 밑으로 내려보면 사운드가 있어요. 눌러주시구요.

사운드 맨 밑으로 내려보면 입력사운드 상태가 초록색으로 활성화가 되어있죠? 이건 켜져있다는 뜻이예요. '투토티티틱 타다타닥'(리얼하다 혼자 뿌듯~)하는 자판음이 들린단 얘기죠.


▼ 키패드소리가 나는걸 원치 않을경우 버튼을 눌러서 하얀색, 비활성화 상태로 바꾸면 되요.

이렇게 수시로 끄고, 켜고를 반복해서 변경 할 수 있어요. 어렵지 않죠~


▼ 볼륨조절도 이화면에서 조절이 가능한데요.

벨소리와 알림음들은 이화면에서 동일하게 사운드를 키우고 줄일 수 있어요. 

그리고 키보드소리를 일부러 켜두려고 위 화면처럼 초록색 활성화를 시켰는데도 만약 계속 입력소리가 나오지 않는다면! 휴대폰 옆면에 있는 이버튼 다들 아시죠~! 

진동모드로 변경되어 있지 않은지 마지막으로 체크해주세요. 

방법은 전혀 어렵지 않죠~? 그런데 가끔 그게 어디서 바꾸는거였더라 하고 생각 안나는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되네요. 나이탓은 하지 않을게요~사실 오늘 아침일도 밤되면 뭐했지하고 기억이 안난다는,,,,,